기사 메일전송

플랫타이엑스, 한국NFT학회와 업무협약…"가상자산 건전성 견인"

  • 편집국
  • 등록 2022-12-28 09:30:09
기사수정


리버스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를 운영하는 플랫타이엑스는 지난 27일 한국NFT학회와 디지털자산 산업 및 NFT(대체불가능토큰)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플랫타이엑스 김덕중 공동대표, 한국NFT학회 박세정 이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협약의 개요 및 취지, 성공적 수행 내용 등을 논의했다. 이후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자산 산업 연구, 개발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교류 및 기술지식 정보 및 자료의 교환, 가상자산?NFT 가치평가 심사 기준의 표준화 및 고도화, 가상자산 NFT 프로젝트 관련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랫타이엑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자산 관련 산업의 연구개발(R&D)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 가상자산 및 NFT 가치 평가 심사기준의 표준화 등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 건전성을 견인할 계획이다.
플랫타이엑스는 이와 관련해 성장성이 있는 신인 아티스트 등 신규 IP(지적재산권)를 지속 영입해 연습생부터 데뷔 후 스타가 되어가는 모든 과정을 NFT로 만들어 팬들과 공유하는 `커뮤니티형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을 신사업으로 준비 중이다.
한국NFT학회는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학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양사는 관련 부서 담당자를 중심으로 협의회를 구성해 협약 내용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박세정 한국NFT학회 이사장은 "블록체인 학문과 가상자산 거래소의 협업으로 보다 실질적인 디지털자산 산업 R&D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시장 활성화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시장 내 안전성도 제고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협력을 이뤄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덕중 플랫타이엑스 공동 대표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표준화된 가치평가는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을 조성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초석으로 전문성과 신뢰도는 물론 가상자산 NFT 프로젝트를 통해 가상자산 업계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거래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랫타이엑스는 가상자산 시장의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해 자금세탁 방지(AML)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삼정KPMG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사적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전 직원 대상 AML 사내 교육을 월 2회 진행한다. 또 고객 문의에 24시간 365일 상시 대응하고자 C2C(Coin to Coin)마켓 중 유일하게 `24365 고객 응대서비스 체제`를 실천 중이다.


한국경제TV 경제부 이민재 기자 tobemj@wowtv.co.kr
0
한국경제TV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