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투젠, 블록체인 미버스 메인넷 EVM 적용

  • 편집국
  • 등록 2023-02-02 16:32:02
기사수정


미투젠은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가 메인넷에서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Solidity)를 구동하기 위한 가상머신인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을 테스트넷에서 최종 검증을 마치고 메인넷에 적용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미버스는 EVM 개발 완료 후 테스트넷에서 최종 보안테스트 및 시스템 안정성 검증을 마쳤으며, 메인넷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미버스 메인넷을 포함해 메인넷 인테그레이션이 완료된 기상장 거래소인 빗썸, MEXC에 EVM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EVM 메인넷 최종 적용은 기존 미버스가 지원하고 있는 ‘GO’ 언어 뿐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 ‘Solidity’를 미버스 체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블록체인 진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들을 유입하고 생태계 확장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EVM 메인넷 적용을 기념하여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이용자들을 증대시키고자 ‘Web3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는 Web3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버스 생태계 관련 퀘스트를 해결해 적정 보상이 주어지는 형태이다.
홍종호 미버스랩스 대표는 “미버스 EVM은 개발자와 사용자의 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이번 EVM 메인넷 적용을 시작으로 속도나 확장성 등 미버스의 뛰어난 성능을 알려 나가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유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경제부 이민재 기자 tobemj@wowtv.co.kr
0
한국경제TV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