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인원, 채용연계형 인턴십 확대…"내달 6일까지 추가 모집"

  • 편집국
  • 등록 2023-05-25 09:30:57
기사수정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다음 달 6일까지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차 채용에 2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타 직군까지 인턴십 기회를 늘리기로 했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모집 분야는 ▲그로스 엔진 조직 ▲HR 조직 2가지 직군이다. 그로스 엔진 조직은 마케팅, 영업, 사업개발 등 거래소 성장 관련 부서가 포함된 핵심 조직이다. 코인원은 전형 과정에서 파악한 합격자의 역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로스 엔진 조직 내 적합한 부서 및 포지션을 추천 배정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분야별 0명이며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추가 채용 전형은 기존에 비해 절차를 간소화했다. 2차 면접으로 진행했던 조직문화 면접을 없애고 서류심사, 실무자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한다. 지원자 편의성을 고려해 면접 전 과정을 하루에 진행하는 원스톱 채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중순부터 3개월간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할 기회가 주어진다.

코인원 인사담당자는 “지난 1차 인턴십 채용 과정에서 가상자산 분야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추가 채용을 통해 업계 취업 희망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가상자산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경제부 이민재 기자 tobemj@wowtv.co.kr
0
한국경제TV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